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이슈

각 분야에서 가장 주목받는 젊은 아티스트들의 듀오 무대! 2021 세종 체임버시리즈 <신창용 김동현 듀오>
등록일 2021.10.01

세종 체임버홀에서 만나는 세종 체임버시리즈 클래식 제너레이션>

각 분야에서 가장 주목받는 젊은 아티스트들의 듀오 무대

피아니스트 신창용, 바이올리니스트 김동현

11.27()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 세계무대에서 빛나는 그들의 무대를 만납니다

 

  

 

- 세계무대에서 활약 중인 젊은 한국 연주자들의 실내악 무대 클래식 제너레이션>

- 각 분야 최고 스페셜리스트들의 만남으로 기대감 제고

- 9.29() 14:00부터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 및 온라인 주요 예매처에서 예매 가능


세계무대에서 활약 중인 한국 젊은 연주자들의 실내악 무대! 세종 체임버시리즈 클래식 제너레이션> 번째 주자 신창용 김동현 듀오

세종문화회관은 현재 클래식 음악계에서 가장 한 연주자들을 만나볼 수 있는 ‘2021 세종 체임버시리즈세 번째 무대로 신창용 김동현 듀오무대를 오는 1127() 선보인다. 2015년부터 세종문화회관이 선보이고 있는 세종 체임버시리즈는 클래식 전용홀인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의 극장 특성화 전략에 따른 실내악 기획 프로그램으로, 2021년 세종 체임버시리즈는 세계 클래식 무대에서 활약하는 젊은 연주자 시리즈로 기획되었다.
그 세 번째 무대에는 반 클라이번 콩쿠르와 함께 미국 최고 권위의 피아노 콩쿠르로 손꼽히는 지나 바카우어 국제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 1위를 차지한 피아니스트 신창용과 만 19세의 나이로 세계 3대 콩쿠르 중 하나인 차이콥스키 국제 콩쿠르에서 3위를 차지한 바이올리니스트 김동현이 함께 선다.

한편, 2021 세종 체임버시리즈는 지난 6, 세계 유수 오케스트라의 수석 및 단원, 각 분야 스페셜 플레이어들로 구성된 앙상블 클럽M’의 무대가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그 화려한 개막을 알렸고, 오는 1016런던 위그모어 홀 국제 현악사중주 콩쿠르에서 한국인 실내악단 최초로 우승을 차지하며 세계무대에서 이름을 알린 현악사중주단 에스메 콰르텟이 그 두 번째 무대를 장식한다.


이 시대 최고의 스페셜리스트들이 만난 듀오 무대로 기대감을 높이는 무대

현재 각 분야에서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두 스페셜리스트가 만나 꾸미는 듀오 무대라는 점에서, 이번 공연은 많은 이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17년 서울국제음악콩쿠르 우승을 시작으로 2018년 지나 바카우어 콩쿠르 입상으로 화려하게 데뷔한 피아니스트 신창용은 2018년에 이어 2021년에도 교향악축제에 참가하였으며, 2020-2021 독주회 전석 매진 등 화려한 연주 행보를 걷고 있는 스타 피아니스트이다.

바이올리니스트 김동현은 2015년 만 15세의 나이로 한국인 최초 영 차이콥스키 콩쿠르에 입상, 이후 2018 서울국제음악제 우승에 이어 2019년 차이콥스키 국제 콩쿠르 3위 입상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 콩쿠르 입상 후엔 2020 교향악축제 최연소 협연자라는 새로운 기록을 세우며 2021년에도 연달아 교향악축제 협연자로 초청받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렇게 두 아티스트 모두 화려한 독주 활동을 펼치고 있지만, 동시에 국내외에서 실내악 연주회를 가지며 실내악 연주자로서도 그 활동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11월 이 두 스타 연주자들이 음악적 견해를 넓히며 만들어내는 듀오 무대는 클래식 음악 팬들의 기대감을 모으기 충분하다.


슈베르트, 브람스, 슈만, 프랑크까지 낭만주의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늦가을에 어울리는 실내악 공연

이번 무대는 낭만주의 시대를 수놓은 대표 작곡가들의 작품들로 물들여질 예정이다. 슈베르트, 브람스, 프랑크의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 슈만의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3개의 로망스까지 바이올린과 피아노가 구현할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조합의 레퍼토리로 더욱 관심을 모은다. 흔히 바이올린 소나타로 불리는 작품들의 원 제목이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인 만큼 두 악기가 동등한 위치에서 조화를 이루며 구현해내는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무대가 될 것이다.

공연 세부정보는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티켓은 929() 오후 2시부터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를 비롯한 온라인 주요 예매처에서 구입할 수 있다. (티켓 : R5만 원, S4만 원 / 문의 : 세종문화티켓 02-399-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