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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정보기기운영방침

세종문화회관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세종문화회관(이하 본 회관이라 함)은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 회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목차를 나타내는 표
< 목 차 >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2.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3. 관리책임자, 담당 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자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5.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6.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7.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8. 개인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기술적ㆍ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
9.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
1.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 회관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 시설의 안전 및 관리, 화재 예방
-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 현 설비의 가동상태 실시간 확인



2.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구분,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테이블
구분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대극장 37대 지하3층~옥상
(변전실, 엘리뻬이터, 분장실 복도, 매표소, 로비, 후무대, 옥상 등)
사무동 29대 지하3층~옥상
(전기실, 기계실, 통신실·발전기실, 세종라운지, 본부사무실, 중앙계단 등)
체임버홀 2대 무대, 정문 로비
M씨어터 8대 3층~8층
(엘리베이터, 무대상부, 실링실, 로비, 후무대 분장실)
S씨어터 9대 지하2층~1층
(무대, 복도, 엘리베이터, 안내데스크 등)
예술동 16대 지하3층~6층
(기계실, 전기실, 변전실, 공조실, 분장실, 출입문, 복도, 엘리베이터 등)
미술관 19대 지하1층~1층
(로비, 안내데스크, 전시장, 수장고 복도, 내부, 엘리베이터 등)
아띠 10대 지하1층~1층
(친니, 북측/남측 화장실 입구, 자료실 입구, 에스컬레이터 등)
세종이야기 16대 지하2층
(안내데스크, 연결통로, 전시장, 엘리베이터, 교육실 등)
충무공이야기 12대 지하2층
(4D 영상관 복도, 인포데스크, 주차장 입구, 전시장 등)
합 계 158대


3. 관리책임자, 담당 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를 두고 있습니다.

구분,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로 구성된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안내
구분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
관리책임자 박우영 과장 안전관리팀 02-399-1084
접근권한자 안호석 실장 방재실 02-399-1119
접근권한자 김동기 반장 방재실 02-399-1119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20일 이내 방재실, 경비실, 세종이야기 관리실, 충무공이야기 관리실, 지하전시장 사무실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5.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 본 회관은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및 관리 등을 위탁하고 있지 않습니다.



6.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회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 장소 : 경영본부 안전관리팀



7.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① 귀하는 정보주체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파기(이하 “열람 등”)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정보주체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② 정보주체는 열람 등 요구를 하는 경우 본 회관의 사장에게 [별지서식] 개인영상정보 청구서(전자문서를 포함한다)에 따라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를 해야합니다.

③ 본 회관은 정보주체의 열람 등의 요구를 받았을 때에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며, 이 경우,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출받아 확인하여야 합니다.

④ 제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1. 가.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2. 나.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3. 다.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⑤ 본 회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 [별지서식] 개인영상정보 청구서



8. 개인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기술적ㆍ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

본 회관은 개인영상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개인정보보호법」제29조 및 시행령 제30조제1항에 따라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의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 관리계획의 수립·시행

② 개인영상정보에 대한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의 제한 조치

③ 개인영상정보를 안전하게 저장·전송할 수 있는 기술의 적용

④ 처리기록의 보관 및 위조·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개인영상정보의 생성일시 및 열람할 경우에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 기록·관리 조치 등)

⑤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한 보관시설 마련 또는 잠금장치 설치



9.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

이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24년 3월 25일부터 적용되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 없이 본 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의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012. 3. 30 ~ 2024. 3. 24 (클릭)